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의 ‘드론 자율비행 제어 기술’ 논문이 우수논문에 선정됐다. (사진제공=대덕대학교)
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의 ‘드론 자율비행 제어 기술’ 논문이 우수논문에 선정됐다. (사진제공=대덕대학교)

[충남일보 윤근호 기자] 대덕대학교는 드론항공부사관과가 발표한 ‘드론 자율 비행을 위한 광대역 BLDC모터 제어 기술’ 논문이 우수논문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15일 충남대학교 융합교육 혁신센터 진행된 학술 심포지엄에는 전자통신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등 산업체 전문가와 각 대학에서 모두 104여 편의 논문이 제출됐다.

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의 ‘드론 자율비행을 위한 BLDC모터 제어기술’ 논문은, 기존 드론의 비행제어 기술보다 2배 이상 넓은 범위의 비행 및 속도제어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드론 비행시간 연장 및 심플한 구조의 알고리즘 개발로 큰 호응을 얻었다.

드론항공부사관과 김남윤 교수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대인 지금 드론의 핵심 기술을 이해 및 정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는 국가 경쟁력과 드론 산업 발전 중요한 척도”라며 “대덕대는 드론·도심 항공 교통체계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도전을 통해 기술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는 학생들의 개인 능력 분석, 단계별 프로젝트 기획과 설계까지 맞춤식으로 이뤄진 level-up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