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 연휴 현장 근로자를 방문해 격려를 전하는 이응우 시장.(계룡시 제공)
성탄 연휴 현장 근로자를 방문해 격려를 전하는 이응우 시장.(계룡시 제공)

[충남일보 전현민 기자] 충남 계룡시는 이응우 시장이 성탄 연휴 기간에도 시민 안전을 위해 근무 중인 현장 근무자를 찾아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24일 계룡소방과 두마·엄사119안전센터 및 논산경찰 계룡지구대를 방문해 연휴 기간에도 휴일을 반납하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근무자를 격려하고 간식 등 소정의 위문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계룡시가 교통안전지수 전국 최우수, 사회안전지수 충청권 1위 등 각종 안전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은 데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민 안전을 위해 노력한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경찰과 소방 관계자에 공을 돌리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이 시장은 계룡시 CCTV 관제센터를 방문해 근무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어려운 근무 여건이지만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보다 개선된 근무환경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계룡시가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선정된 데는 음지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한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가 있기에 가능했다”며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소방과 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는 물론 자체적인 안전시스템 점검과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