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설 명절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감찰에 들어간다.(자료제공 대전시)
대전시는 설 명절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감찰에 들어간다.(자료제공 대전시)

[충남일보 심영운 기자] 대전시는 설 명절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오는 4월 9일까지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감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9일 시에 따르면 8개반 38명으로 편성한 특별감찰반을 14주간 운영하고 행정안전부와 합동 감찰도 병행한다. 

주요 감찰 내용은 초과근무 수당 및 출장비 부당 수령과 근무지 이탈 등 복무 관리 위반행위, 공직자 정치 중립 위반행위, 음주운전·직무 관련 향응 수수 등 품위손상 및 기강 문란 행위다.

특히 SNS를 통한 특정 후보자 지지·비방, 선거운동 직접 개입 등 공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중점 감찰할 예정이다.

시는 감찰 기간 중 적발되는 정치 중립 위반 행위, 품위손상 행위, 공직기강 문란 행위에 대해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김선승 감사위원장은 “명절·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비위 및 기강 문란 행위를 사전 차단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 누리집에 시민들이 공직선거 비리 내용을 신고할 수 있도록 행안부 ‘공직선거비리 익명신고방’을 연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