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충남신용보증재단)
(사진제공=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일보 서상준 기자] 고물가, 고금리로 사업의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에게 이자부담을 덜어줄 돌파구로 출연금 확보를 향한 의지를 드러낸 충남신 용보증재단 김두중 이사장이 도내 시•군을 연이어 방문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3일은 논산시청 시장실에서 백성현 시장과 '논산시 소상 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을 맺고, 211억8000만 원 규모의 특례보 증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이사장은 지난 1년 논산시 보증 지원 현황설명과 함께 소상공인이 당면한 현안에 대해 중점 논의하고 미래성장 동력에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 이사장은 "논산시의 출연에 감사 인사를 드리며 "올해 도 김태흠 지사님이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통 큰 지원을 선포했다.

논산시 출연금의 12배를 충남신보에서 보증하여 충청남도의 저리 정책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논산시에서 출연이 많이 돼야 된다" 고 강조하며 출연을 더 확대해 줄 것을 부탁 하고 적극적인 홍보도 요청했다.

백성현 시장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충남신용보증재단을 활용하면 이자를 더 싸게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 사람들을 보호 해서 골고루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 는 의지를 내 보이며 몰라서 못 받는 일이 없도록 홍보가 핵심이 돼야 되는 점 에 뜻을 같이했다.

이번 협약으로 논산시는 재단에 17억6500만 원을 출연하고, 충남신 용보증재단은 출연금의 12배에 해당하는 211억8000만 원을 논산시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최대 5000만 원 이내에서 저리자금으로 지원한다.

특례보증은 충남신용보증재단 논산지점(730-0800)이나 홈페이지(www.cnsinbo.co.kr) 또는 보증드림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