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팀워크 훈련 모습
태안해경, 팀워크 훈련 모습

[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충남 태안해양경찰서는 13일부터 오는 3월 22일까지 현장부서(함정 및 파출소) 경찰관들의 역량 제고 및 팀워크 구축 역량 강화를 위해 팀워크 훈련 및 평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팀워크 훈련은 정기 인사발령에 따른 함정 및 파출소 등 현장부서의 팀워크·훈련 및 평가를 통해 전입자들의 역량 제고 및 현장 부서원 간 팀워크를 조기 구축 추진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함정 장비운용 ▲상황대응훈련 ▲백지도(지형지물 숙지 상태) 평가 등을 함정 대상으로 훈련 및 평가를 실시한다.

또한 파출소 대상으로 ▲연안구조정 운용술 ▲지형지물 파악 ▲각 파출소 별 특성에 맞는 고립, 좌초, 침수, 익수 등 특성화 훈련 및 평가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태안해양경찰서로 신규편제된 200톤급 경비함정을 대상으로 ▲단정 인명구조 ▲자체소화 및 상황배치 ▲백지도(지형지물 숙지 상태) 평가 등의 내용으로 취역훈련 집행 및 평가를 실시 할 계획이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이번 팀워크 훈련 및 평가를 통해 정기인사 등의 사유로 교체된 인원의 팀워크를 제고하며, 수요자 중심의 관할 해역별 맞춤형 훈련으로 업무수행 능력을 강화시키겠다”며 “긴급 상황을 대비하여 상황 대응력을 제고시켜 현장에 강한 해양경찰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