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는 14일 도청 접견실에서 성백석 린데코리아 회장을 접견했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14일 도청 접견실에서 성백석 린데코리아 회장을 접견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가 산업용 가스 분야 세계 최대 기업과 수소산업 및 스마트팜 육성을 위한 상생 협력 방안을 본격적으로 모색한다.

김태흠 지사는 14일 도청 접견실에서 성백석 린데코리아 회장을 접견했다. 성 회장은 지난해 4월 미국 린데 본사를 방문한 김태흠 지사가 산지브 람바 린데 회장과 1억 달러 규모의 투자협약 체결에 이어 논의한 탄소중립경제 관련 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이날 도청을 찾았다.

접견에서 김 지사와 성 회장은 ▲수소 상용차 확대 ▲수소충전소 설치 사업 ▲바이오 및 재생 자원을 활용한 수소 생산 ▲수소혼소발전 사업 ▲스마트팜 가스시장 확대 등을 논의했다.

린데코리아는 또한 이날 접견에서 도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홍예공원 충남도민참여숲 조성 사업에 대한 동참의 뜻을 밝혔다. 린데코리아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70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김태흠 지사는 “세계적인 기업인 린데와 탄소중립경제 실현을 위한 수소산업 및 스마트팜 육성 분야 협력 물꼬를 트게 된 점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린데와 함께 수소 생태계가 견고히 구축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넓혀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879년 설립한 린데는 전세계 100여 개 나라에서 생산시설을 가동 중으로, 2022년 기준 종업원 7만3000여 명에 매출은 334억 달러(약 43조 원)로 집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