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민주당 세종시 갑지역 시의원들이 나성동 현대자동차 사거리에서 출근길 거리인사를 진행하고 있다.
28일 민주당 세종시 갑지역 시의원들이 나성동 현대자동차 사거리에서 출근길 거리인사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일보 김공배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 갑지역 시의원 일동은 선거운동 시작일인 28일 오전 나성동 현대자동차 사거리와 어진교차로에서 시민에게 ‘더 나은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담아 출근 거리 인사를 진행했다.

이날 거리인사는 민주당 세종갑 이영선 후보의 부동산투기 의혹에 중앙당의 공천취소 결정 이후 위기감을 감지한 시의원들이 지역 민심을 달래겠다는 의지로 나선것이다.

세종 갑지역 시의원 일동은 “세종시갑 민주당 후보의 불찰로 발생한 공천취소는 시민과 당원에게 실망감과 허탈감을 안겨줬다”며 “당의 일원으로 막중한 책임있는 갑지역 시의원들이 선거기간 중 사과의 마음을 담아 거리 인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반성하고 ‘더 나은 민주당’이 되도록 결연한 의지를 갖고 노력하겠다”며 “시의원 모두 결집해 '세종을' 강준현 후보 당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해당 지역 시의원 전원과 '세종을' 출마 강준현 후보가 갑지역 의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선거유세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거리인사에 동참하고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도 인사에 함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