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3월 운영 모습(사진=서부)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3월 운영 모습(사진=서부)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충남 서부평생교육원은 지역주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오후 7시 「수학, 개념 씹어먹고 공부해봤니?」의 조안호 작가 강연을 운영했다.

이번 강연은 2024년 서부평생교육원 인문독서 아카데미-서평에서 만난 사람: 서평인(人)의 첫 번째 강연으로 새학기에 맞추어 수학을 잘하기 위한 초중고 학습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조안호 작가는 초등학교 수학에서 꼭 필요한 개념, 수능까지 이어지는 중요 개념을 꼭꼭 씹어먹을 만큼 완전히 정복하는 법을 알려주며, 수학이 어려운 이유는 공부법이 틀렸기 때문이고 누구도 제대로 말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기영 원장은 “이번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을 지역주민들이 향유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특히 이번 수학 관련 강연이 자녀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강연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서평에서 만난 사람:서평인(人)은 10월까지 10회에 걸쳐 운영되며 4월에는 11일(목) <현서네 유튜브 영어 학습법>의 저자 배성기 작가 강연과 25일(목) <200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 작가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