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서상준 기자] 해양경찰연구센터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까지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경찰의 역할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 해 처음 시행하는 이 대회는 해양 안전 및 재난 대응, 수색 및 구조, 수사 및 국제 범죄 대응, 해양오염 예방 및 방제, 해양경찰 복지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연구 제안을 접수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직원 뿐만 아니라 정부 및 공공 부문 종사자, 대학(원)생, 해양 문제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대학(원) 및 기관 등에서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들도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외국인이 작성한 연구 보고서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국적국 언어(외국어)로도 제출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는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연구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을 구성해 연구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연구 보고서는 내부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의해 독창성, 논리성, 객관성, 현장 적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서 입상한 총 10명의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상 등을 수여하며,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연구 보고서는 동영상 보고서로 제작하여 공개되고, 제안된 아이디어는 해양경찰 정책의 수립 및 시행을 위해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해양경찰연구센터장은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