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시당 로고.
각 시당 로고.

[충남일보 김기랑 기자] 6.1 지방선거가 불과 1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전 지역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양당의 ‘네거티브’ 공세는 여전히 진화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상호 간 수 차례 공방을 거쳐 이번에는 여당 후보들의 부동산 문제를 두고 불이 붙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후보 다수가 타 지역에 부동산을 소유한 채 대전에서는 전세로 거주하는 것이 대전 지역 출마자로서 어불성설이라는 입장이나, 이에 대해 국민의힘 후보들은 잇따라 ‘유치한 네거티브’라는 냉소적 입장을 밝히고 있는 상황이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19일 논평을 내고 “국민의힘 시장 후보와 구청장 후보 대다수가 서울과 수도권에 아파트를 비롯한 부동산을 소유하고, 정작 자신의 출마 지역에서는 임시 방편 전세살이를 하며 지역 유권자들을 우롱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당에 따르면 국민의힘 이장우 시장 후보는 서울 마포구에 10억 상당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는 서울 영등포·경기도 안양시 등에 아파트와 상가를 갖고 있으며, 김광신 중구청장 후보는 경기도 등에 논밭·임야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세 후보는 모두 대전에서 전세로 거주하고 있다.

시당은 “자신의 정치적 기반인 대전에 집조차 마련하지 않고 전세살이를 하는 후보가 지역발전에 앞장서겠다는 말을 믿는 유권자는 없을 것”이라며 “지역과 주민을 위해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 의구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힘 시장·구청장 후보들은 집도 없는 대전에서 표를 구걸하며 유권자들을 우롱하지 말고, 집을 비롯한 대부분의 재산을 축적해 놓은 서울이나 경기도에 출마하는 것이 도의적으로 맞는 일”이라며 “대전의 현명한 유권자들은 사실상 외지인을 공천한 국민의힘과 대전에서 임시 취직하듯 정치하려는 후보자들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같은 날 이장우 시장 후보는 즉각 해명에 나섰다.

그는 공약 발표를 위해 시의회를 찾은 자리에서 관련 질의가 나오자 “유치하다. 그럴 시간에 시민들에게 정책적으로 홍보하고, 대전의 비전을 세울 생각을 하라”고 곧장 일갈했다.

이 후보는 자신의 거주지에 대해 “대전 효동 현대아파트에서 20년 이상 거주했고, 서울 아파트는 원내대표로 재직할 당시 지내던 집으로 현재 아들과 딸이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하는 것은 유치하다. 선거전을 치르며 궁지에 몰리니 온갖 지저분한 행동을 하는 듯하고, 대전시장까지 한 분이 한심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수위 높게 비판했다.

앞서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는 지난 16일 입장을 밝혔다.

서 후보는 “청렴한 고위공직자로서 당시 정부가 권한 ‘부동산 1채 보유’ 지시를 분명히 지켰고, 매년 공직자 재산 등록을 하면서 정부의 철저한 검증을 거쳤다”며 “배우자와 맞벌이를 하며 열심히 살았을 뿐이며 매 순간 청렴과 정의를 지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에 보유한 부동산이 최근 5년 새 가격이 올라 재산이 늘었다”며 “이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가 만들어낸 결과로, 이를 지적하는 것은 민주당의 자승자박이 아니냐”고 꼬집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