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국민의힘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왼)국민의힘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충남일보 김기랑 기자] 대전 서구청장직을 두고 맞붙는 국민의힘 서철모·더불어민주당 장종태 양자 후보 간 비방전이 격화되고 있다.

장 후보는 현재 대전 정가의 가장 주요한 네거티브 화두인 국민의힘 후보군의 ‘수도권 부동산 보유’ 건을 연이은 타격점으로 삼고 있다. 여기에 더해 최근 서 후보가 TV 토론회에서 했던 발언을 문제 삼아 ‘시민비하 막말’이라 주장했고, 이에 서 후보는 시장 경선에서 낙마한 장 후보가 서구청장직으로 ‘리턴’한 사실을 꼬집으며 맞수를 놨다.

장종태 캠프는 24일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서민비하 막말’을 한 서 후보는 서구민에게 공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대변인은 먼저 서 후보가 서울과 수도권 등에 실거래가 40억원 규모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나 정작 서구에서는 아들 명의의 전셋집에 거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보다 더 충격적인 것은 서 후보가 서민들을 바라보는 태도”라며 “최근 서 후보는 한 TV 토론회에서 자신의 부동산 문제를 해명하면서 ‘재산이 많은 것에 대해 없는 분들에게는 죄송스럽지만, 저는 어느 정도 살고 있기 때문에 부조리에 신경 안 쓸 수 있는 자신감이 있다’고 발언했다”고 전했다.

이어 “고위공직자 출신으로서 어떻게 그런 막말을 할 수 있는지 두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서 후보의 이러한 발언은 돈이 없고 잘 살지 못하는 사람은 부도덕하기 쉽다는 얘기와 다름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서 후보 측에서는 즉각 맞공세에 나섰다.

같은 날 서철모 캠프는 논평을 통해 “장 후보는 ‘꼬투리 잡기’ 행태를 멈추고 서구 발전을 위한 정책 대결에 집중하라”고 일갈했다.

대변인은 이어 논평에서 “장 후보 측의 ‘부도덕하기 쉽다’는 해석은 연목구어(緣木求魚) 발언이자 리턴으로 구민들을 우롱한 장 후보 자신의 입에 재갈을 물리는 행태”라며 “재선 구청장이 정치 신인에게 판세에서 밀리니 꼬투리 잡기에 집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리턴으로 돌고 돌아 늦게 왔으면 구민들에게 정책과 비전을 밝히기에도 시간이 모자라다는 생각은 들지 않냐”며 “본인의 과거에 침 뱉는 네거티브를 당장 멈추고 앞으로 서구 발전 그림을 어떻게 그려낼 것인지 얘기하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