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측 이정문 수석대변인은 24일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의 농지법 위반에 대해 비판하며 임기응변식 해명을 즉각 중단하고 사퇴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측 이정문 수석대변인은 24일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의 농지법 위반에 대해 비판하며 임기응변식 해명을 즉각 중단하고 사퇴를 촉구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24일 오후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 측과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 측 간 상대를 겨냥하는 기자회견이 잇따라 열렸다.

양 후보 측은 김 후보의 농지법 위반 문제를 물고 늘어졌고 김 후보 측은 네거티브를 중단하고 정책 경쟁에 나서라고 맞받아쳤다.

양 후보 측 이정문 수석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태흠 후보의 농지법 위반에 대해 조목조목 비판하며 임기응변식 해명을 즉각 중단하고 사퇴를 촉구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김 후보가 ‘농지법 위반은 지난해 8월 국민 권익위의 검증된 사안’이라는 주장과는 달리 당시 국민권익위의 국회의원 부동산 투기 조사는 ‘부동산 호재가 있는 지역의 농지’를 중점으로 조사한 것으로 농지법 위반과는 별개”라며 “김 후보의 농지법 위반 의혹이 해소됐다고 판단할 수 없는 엄중한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후보가 해당 농지에서 주말마다 경작했다는 해명과는 달리 김 후보가 경작한 텃밭은 전체 농지면적 4494㎡(1359평)의 7%인 100여 ㎡(30여 평)에 불과하다”며 “명백히 ‘전시용 경작’이라는 의심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잡초 밭이나 다름없는 1000여 평의 잔디를 농사용으로 경작했다는 김 후보의 해명은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며 피땀 흘려 농토를 경작하고 있는 농업인을 기만하는 행태”라고 비난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농지전용허가를 받지 않고 농지를 전용한 농지법 위반사항과 농지취득 과정에서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받아 농지를 취득한 경위가 정당한지에 대해 고발과 수사 의뢰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측이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의 농지법 위반 의혹을 제기하고 나선데 대해 김 후보측은 네거티브를 중단하고 정책 경쟁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측이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의 농지법 위반 의혹을 제기하고 나선데 대해 정용선 수석대변인은 네거티브를 중단하고 정책 경쟁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김태흠 후보 측이 반격에 나섰다. 정용선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양승조 후보가 패색이 짙어지자 어지간히 다급한 모양”이라며 “네거티브로는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로 도정을 교체해야 한다는 도민들의 거센 여론을 결코 잠재울 수 없다”며 역공을 폈다.

정 수석대변인은 “도민들이 양승조 후보에게 기대하는 것은 민주당 정권 5년의 실정과 도지사로서 지난 4년간의 도정에 대한 통렬한 자기 반성”이라며 “4선 국회의원, 도지사 4년 도합 18년 동안 천안역 역사 문제 하나 해결하지 못한 게 누구냐”고 반문했다.

이어 “김태흠 후보는 국내 최초로 보령에 해저터널을 뻥 뚫은 것처럼 추진력이 있고 일할 줄 아는 도지사 후보”라고 강조한 뒤 “양 후보 측의 다급함은 이해할 수 있으나 어머니를 모시려는 김 후보의 효심마저 부동산 투기로 왜곡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정권 하의 국민권익위원회가 검증까지 끝낸 사안이고 보령시청에서도 농지법 및 건축법 위반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는데도 경찰 고발 운운하는데 실소를 금치 못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김태흠 후보는 도내 15개 시·군을 돌며 지역 발전에 대한 비전을 밝히고 선거운동 시작 불과 1주일도 안되는 시간에 경기도 지사 후보, 충청권 광역 단체장 후보, 서울시장 후보와 만나 역대 어느 도지사도 하지 못한 충남의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난 12년 동안 제자리 걸음은 커녕 뒷걸음질 치던 충남호를 힘차게 앞으로 전진시킬 김태흠 후보에 대한 지지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