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국민의힘 선정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사진=정진석 의원실]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국민의힘 선정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사진=정진석 의원실]

[충남일보 김인철 길상훈 기자]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이 제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정진석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 대책 마련 강력 촉구 ▲지켜지지 않는 9·19 남북 군사합의 ▲글로벌 중추 외교시대, 외교부의 조직과 역할 재구성 ▲북한의 권력 구도 변화에 따른 김주애 후계자 가능성 ▲윤석열 대통령의 외교성과 등에 대해 외교부·통일부 장관에게 집중 질의했다.

정진석 의원은 국정감사 첫날인 지난 10월 10일에도 ‘국민의힘 국정감사 일일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회 국정감사는 헌법과 국회법,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해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매년 정기국회 기간 중 3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해 실시된다.

국정감사를 통해 국정운영 전반에 관한 실태를 파악하고 입법 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획득하며, 국정에 대한 감시·비판을 통해 잘못된 부분을 적발·시정하는 등 그 제도적 의의가 있다.

정진석 의원은 "당내 쟁쟁한 초재선 의원들도 많은데 중진인 사람이 상을 받아 쑥스럽다"며 "국가 대의를 위해 책임을 다한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 국민만 바라보며 뚜벅뚜벅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