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정현 대전 대덕구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박정현 선거캠프)
더불어민주당 박정현 대전 대덕구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박정현 선거캠프)

[충남일보 이연지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정현 대전 대덕구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박 예비후보는 별도의 공식 행사 없이 지지자들과 담소를 나눈 뒤 "사람 박정현을 여러분께 소개하겠다"며 포문을 열었다.

이후 '24+24+24'라는 숫자의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첫 번째 24년은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배운 시간, 두 번째 24년은 배운 내용을 시민운동 영역에서 펼친 시간, 세 번째 24년은 시민운동에서 배운 민주주의, 분권, 생태, 평화의 가치를 정치 영역에서 펼치는 시간"이라며 "지금까지 살아온 제 삶의 터전은 '현장'이었다. 시민운동을 통해 현장에서 시민을 만났고, 정치를 시작한 후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주민들과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청취해 정책화하고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 양극화 불평등, 기후위기 문제, 자치분권 등 지역을 살리는 일에 관심이 많았다"며 "민선7기 대덕구청장 재임 시 이 일들을 중심으로 구의 발전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문화 역량 강화를 통해 행복한 대덕을 만드는 일, 미래를 준비하는 일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치인은 민주주의자, 소통, 역사의식, 통찰력, 포용 등 다섯 가지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며 "더 나은 대덕, 더 나은 대전,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