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은 이달 31일까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논산소방 제공)
논산소방은 이달 31일까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논산소방 제공)

[충남일보 전현민 기자] 충남 논산소방은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가입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을 뜻하는 영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 세계를 가리킨다.

주요 체험 코스는 안전 체험관 대표 코스 화재(지하철 화재)·지진·태풍·응급처치·캠핑장·항공기·물놀이 등 13종으로 소방 차량·소방헬기 탑승 체험, 구조·구급 장비 전시 공간 체험 등 장비 전시 공간 또한 재구성해 VR(증강현실) 콘텐츠 등을 구현했다.

체험 방법은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며 소방청 메타버스 누리집,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오픈 이벤트 참여 시 애플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며 당첨 결과는 4월 첫째 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디지털원패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안전체험 13종 체험 및 수료증 발급, 소방차고 내 소방차 등 탑승 체험 완료 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김경철 서장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에 접속하면 가정에서도 쉽게 소방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다”며 “소방 안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체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