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대전 중구 으능정이 거리 일원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이연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대전 중구 으능정이 거리 일원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이연지 기자)

[충남일보 이연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정권 심판과 국민 승리의 여부는 대한민국의 중심인 대전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대전 중구 으능정이 거리 일원에서 "이번 총선은 나라의 주인인 국민과 대한민국을 망가뜨린 윤석열 정권과의 대결"이라며 "파탄이 난 민생 경제를 살리고, 무너진 민주주의를 다시 바로세워 평화를 되찾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과학 기술과 R&D 예산은 대전에겐 경제이자 민생 그 자체임에도 불구하고, 예산을 삭감해 대전의 오늘과 대한민국의 내일을 파괴했다"며 "국민의 삶과 미래에 대해 무관심한 윤 정권이 대전 시민들의 삶을 나락으로 내밀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과 나라의 운명을 가르는 역사적 분수령 앞에 국민의 승리 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며 "어떠한 권력도 국민을 이길 순 없다. 윤 정권의 폭정을 시민분들께서 반드시 심판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대전지역 후보자들에게 당부의 말도 전했다. 그는 "오늘 함께하고 있는 7명의 국회의원 후보를 비롯해 중구청장 후보의 면면을 보건대, 승리의 확신이 살아온다"며 "주권자인 국민을 존중하고, 낮은 자세로 절박하게 선거를 이겨 달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