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후보.
개혁신당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후보.

[충남일보 이연지 기자] 개혁신당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후보는 25일 1·2호 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는 먼저 성공적인 '도심융합특구' 조성을 내세웠다. 그는 "도심융합특구 조성사업은 약 2조3290억 원이 투입되는 초대형 사업"이라며 "선화 구역의 경우 21만㎡에 대전 창업 허브센터조성, 바이오산업, 스타트업비즈센터, 소셜벤처 특화거리 등 창업공간·성장엔진·공동주택 존(ZONE)으로 조성되면 대전 역세권 구역과 더불어 원도심 재개발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혁신기업과 우수한 인재가 우리 중구로 유입돼 지역균형 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산업·주거·문화 등 복합 인프라를 갖춘 고밀도 혁신공간으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대전시 산하 경제 지원기관과 연계해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마련 등 중구 경제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특화거리 재창조를 통해 볼거리가 있고, 문화가 있는 중구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과 한국효문화진흥원의 통합 운영도 제시했다. 

권 후보는 "중구에서 운영하는 효문화마을관리원과 대전시 산하기관인 한국효문화진흥원은 효를 테마로 하는 시설"이라며 "두 기관의 기본적인 주요 업무는 거의 동일하나, 설립 시기와 방법의 차이로 각각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능이 유사하고 위치 역시 인접해 있는 만큼, 통합 운영해 인건비와 중복 프로그램 운영비 등 절감된 예산을 시민의 편익 시설 보강 등에 투입함으로써 전국에서 방문하는 대전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