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윤근호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9일 4명의 대전시교육감 후보들은 각자의 대표 공약 등을 앞세워 선거 유세에 돌입했다.

3선에 도전하는 설동호 후보는 유성구 노은동 일대에서 시민들과 인사하며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어 설 후보는 명예총장으로 있는 한밭대학교 개교 9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설 후보는 “학생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해 안전한 학교환경을 만들고 교육기회가 균등한 나눔과 배려의 교육복지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필승의지를 다졌다.

성광진 후보는 대전교육청 앞에서 첫 선거운동을 펼쳤다. 성 후보 캠프의 황인하 대변인은 “시교육청으로 첫 유세지를 정한 것은 부패로 점철되고 폐쇄적인 시교육청을 시민에게 되돌려 주겠다는 의지를 천명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의 선거운동 방향에 대해서는 “교육개혁과 진보적 가치의 선두에 있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시민과 함께 ‘공정한 배움 청렴한 대전교육’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성 후보의 의지를 전했다.

정상신 후보는 큰마을 네거리를 찾아 “교육감 선거가 깜깜이 선거로 진행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첫 유세지를 둔산동으로 정했다”며 교육감 선거에 관심을 보여줄 것을 호소했다.

이어 정 후보는 교직 생활을 처음 시작한 대전중앙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자로서 첫 발을 내딛은 곳에서 처음 교직생활을 할 때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며 선거운동을 시작하고 싶었다”라며 “교육의 가치를 지키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김동석 후보는 교수직을 맡고 있는 한남대학교 일대에서 출정식을 갖고 첫 유세를 시작했다. 김 후보는 “다른 후보에 비해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방송의 정책토론회를 통해 나의 정책을 알리며 시민들께 지지를 호소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