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박물관 갤러리에서 전시중인 '새로운 복지시선 : 삶과 휴(休) 사진전' 현장. (사진제공=대전대학교)
대전대 박물관 갤러리에서 전시중인 '새로운 복지시선 : 삶과 휴(休) 사진전' 현장. (사진제공=대전대학교)

[충남일보 윤근호 기자] 대전대학교는 대학 박물관 갤러리에서 ‘새로운 복지시선 : 삶과 휴(休) 사진전’을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전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대전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재직한 노병일 교수의 박사 제자들로 구성된 유섭사회복지연구회가 주관하고, 국공립 예뻐뽀어린이집,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동그라미발달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 후원했다.

사진전은 다양한 복지 현장의 일상에서 느낀 생각과 겪은 활동을 새로운 복지관점에서 재해석해 보는 의미이며, 다양하고 여러 순간을 담은 사진들을 전시하고 있다.

유섭사회복지연구회는 12명의 정회원과 1명의 특별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활동간 ‘사회 복지 현장의 살맛 나는 세상’을 공동 저술하는 등 여러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유섭사회복지연구회 이재연 회장은 “사진전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매년 사진전을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노병일 교수는 “박사 제자들이 의미 있는 유섭사회복지연구회를 결성해 의미 있는 전시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연구회 멘토로서 성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