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방항으로/대전지역 후보자들) 민주당 장철민 동구 후보, 국민의힘 윤창현 동구 후보, 민주당 박용갑 중구 후보, 국민의힘 이은권 중구 후보, 민주당 조승래 유성갑 후보, 국민의힘 윤소식 유성갑 후보, 민주당 황정아 유성을 후보, 국민의힘 박경호 대덕구 후보, 민주당 박정현 대덕구 후보, 국민의힘 이상민 유성을 후보, 국민의힘 양홍규 서구을 후보, 민주당 박범계 서구을 후보, 국민의힘 조수연 서구갑 후보, 민주당 장종태 서구갑 후보. (사진=각 후보 선거사무소)

[충남일보 이연지 기자] 제22대 총선 후보 등록 첫날 대전·세종·충남지역 내 평균 2.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대전(7개 선거구), 세종 2개(2개 선거구), 충남(11개 선거구) 등 20개 지역구에 총 55명이 등록했다. 

먼저 대전에선 19명이 등록했으며 평균 2.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동구·중구·유성갑은 2대 1, 서구을·유성을·대덕구는 3대 1, 서구갑은 4대 1이다. 정당별로는 더불어민주당 7명, 국민의힘 7명, 새로운미래 2명, 자유통일당 1명, 무소속 1명 등이다. 

동구에선 민주당 장철민 의원,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이 명단에 올랐다. 중구에선 민주당 박용갑, 국민의힘 이은권 전 의원이 접수했다. 

서구갑은 민주당 장종태 전 서구청장, 국민의힘 조수연 전 당협위원장, 새로운미래 안필용 전 대전시장 비서실장, 무소속 유지곤 카이로보틱스(주) 대표가 등록했다. 서구을은 민주당 박범계 의원, 국민의힘 양홍규 전 당협위원장, 자유통일당 이지훈 전 충남신용보증재단 무기계약직 직원이 신청했다. 

유성구갑은 민주당 조승래 의원, 국민의힘 윤소식 전 대전경찰청장이 접수했고, 유성구을은 민주당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국민의힘 이상민 의원, 새로운미래 김찬훈 대전YMCA 이사장이 등록을 마쳤다. 

대덕구는 민주당 박정현 전 대덕구청장, 국민의힘 박경호 전 당협위원장, 새로운미래 박영순 의원이 신청을 끝냈다. 

세종은 7명이 이름을 올렸으며 평균 경쟁률은 3.5대 1이다. 정당별로 보면 민주당 2명, 국민의힘·새로운미래·개혁신당·한국국민당·무소속 각각 1명씩이다. 

세종갑에 민주당 이영선 변호사와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가, 세종을에는 민주당 강준현 의원, 국민의힘 이준배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 개혁신당 이태환 전 세종시의장, 한국국민당 박종채 후보, 무소속 신용우 전 충남지사 비서실 주무관이 등록했다. 

충남에는 29명이 신청을 마쳤으며 2.6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정당별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각 11명, 개혁신당 2명, 녹색정의당 새로운미래 각각 1명, 무소속 3명이다. 

충남 천안갑은 민주당 문진석 의원과 국민의힘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개혁신당 허욱 전 천안시의원이 명단에 포함됐다. 천안을은 민주당 이재관 전 대통령비서실 혁신관리비서관실 행정관, 국민의힘 이정만 전 대전검찰청 천안지청장이 등록했다. 

천안병은 민주당 이정문 의원과 국민의힘 이창수 중앙당 인권위원장, 녹색정의당 한정애 충남도당 위원장, 개혁신당 이성진 전 국무조정실 충남도 청년정책조정위원장이 접수했다.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은 민주당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 무소속 고주환 전 대전외고 교사가 명단에 올랐다. 보령시·서천군은 민주당 나소열 전 서천군수,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 무소속 이기원 전 바른정당 충남도당 대변인이 포함됐다. 

아산갑은 민주당 복기왕 충남도당 위원장, 국민의힘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 새로운미래 조덕호 중앙당 부대변인이, 아산을은 민주당 강훈식 의원, 국민의힘 전만권 전 천안시부시장이 등록했다. 

서산·태안군 지역구는 민주당 조한기 전 청와대 비서관,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이 접수했으며 논산시·계룡시·금산군은 민주당 황명선 전 논산시장 국민의힘 박성규 전 육군대장, 무소속 이창원 세무사가 이름을 올렸다. 

당진시는 민주당 어기구 의원, 국민의힘 정용선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등이 명단에 속했다. 홍성·예산군은 민주당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국민의힘 강승규 전 국회의원이 각각 신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