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는 2025년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사진제공=공주소방서)
 공주소방서는 2025년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사진제공=공주소방서)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충남 공주소방서는 2025년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역사회 안전과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으로 총 149명(남성 113명, 여성 36명)을 공개 모집된다. 모집은 공주시 일원을 대상으로 한다.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로, 지원자는 성별에 관계없이 공주시 관할구역 내 거주자 또는 사업장 종사자 등 20세 이상 55세 이하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한 사람, 희생·봉사정신이 투철한 대상자들이 포함된다.

지원을 원할 경우 공주소방서 예방안전과 안전문화팀(담당자 851-0231) 또는 관할119안전센터 방문 접수 및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공주소방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의용소방대원에 선발되는 경우 ▲화재·구조·구급 및 그 밖의 재난 현장 업무 보조 ▲업무 수행에 필요한 교육·훈련 ▲재난위험지역 순찰, 캠페인 등 지역별 화재 예방 활동 ▲지역축제 등 각종 행사장의 안전을 위한 지원활동 ▲주민 생활 안전을 위한 지원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오긍환 서장은 “공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원은 지역의 든든한 안전 지킴이”라며 “봉사 정신과 책임감을 가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