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세종시청 1층 로비에 충청U대회 공식 상품 팝업부스를 설치하고 20여 종의 대회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사진=김공배 기자)
24일 세종시청 1층 로비에 충청U대회 공식 상품 팝업부스를 설치하고 20여 종의 대회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사진=김공배 기자)

[충남일보 김공배 기자]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충청U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공식 굿즈 첫 출시를 기념해 24~27일 4일간 충청권 4개 시·도 청사에서 순회 팝업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최도시를 중심으로 대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공식 상품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직위와 공식 상품화권자인 ㈜놀유니버스가 협력해 진행하며, 상품 전시와 판매뿐 아니라 부스 방문객 대상 선호도조사 및 경품 이벤트도 병행한다.

조직위는 24일 세종시청 1층 로비에 첫 팝업 부스를 열고 마스코트 인형, 티셔츠, 모자, 스포츠가방, 키링, 마그넷 등 대회 상징 이미지를 활용한 공식 굿즈 20여 종을 선보였다.

특히 충청과 청춘을 상징하는 푸른호랑이와 지혜롭고 상서로운 까치를 모티브로 한 마스코트 흥이·나유 인형은 내년 1월 정식판매를 앞두고 사전 구매예약을 진행해 방문객 호응을 얻었다. 이번 팝업 이벤트는 25일 대전시청, 26일 충남도청, 27일 충북도청으로 이어진다.

조직위 이창섭 부위원장은 “공식 굿즈 첫 출시로 충청권 주민들이 대회를 미리 체감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프로그램으로 대회 분위기를 선도하고, 지역과 함께 축제 열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각 지자체에 굿즈 전용 진열장을 설치해 오프라인 상품 노출과 온라인몰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고 문구, 잡화, 의류 등 6개 품목군 100여 종의 굿즈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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