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최근 스포츠건강관리학과 LINC3.0 협약산업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제공=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최근 스포츠건강관리학과 LINC3.0 협약산업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제공=대전과학기술대학교)

[충남일보 이잎새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최근 혜천관 신관 중회의실에서 스포츠건강관리학과 LINC3.0 협약산업체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대전과기대는 13일 국가자격 취득·학과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 8명을 대상으로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LINC3.0 협약산업체들이 전문스포츠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스포츠건강관리학과에 약정한 장학금 학생들에게 수여하는 행사로 2019년부터 4년째를 맞는다.

장학금 수여에 앞서 강연재 파랑새스포츠센터 대표와 이경우 윈윈유소년스포츠교실 대표의 격려사가 있었다. 

이날 장학금을 수여 받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2학년 류호경 학생은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 지역사회봉사 등 LINC3.0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과 지역사회 배려계층을 도울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으며 희망하는 업체에 바로 취업을 할 수 있게 돼 사회맞춤형 사업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협약산업체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스포츠건강관리학과장 박노혁 교수는 “지역스포츠센터에서 학과에 관심을 갖고 적극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학과에서도 우수한 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2027년까지 LINC3.0 사회맞춤형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지역사회 전문스포츠지도자 양성을 위해 파랑새스포츠센터, ㈜씨엘키즈, (유)스위밍키즈, ㈜테크니스트, 윈윈유소년스포츠교실 등 5개 산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주문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