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일보 윤근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가 전국 최초로 ‘Dual-AI-Bio(일과 학습, 두 축을 AI로 연결하다)’ 학습조직을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출범한 이번 조직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담당자들이 AI 역량을 학습하고 현장에 직접 적용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에게 확산하는 자율적·순환형 학습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커리큘럼은 AI 기초 이론, 일학습병행 자료분석 실무, 바이오 산업분야 AI 활용 사례, 생성형 AI 활용법 등 기본 교육과 함께 훈련성과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AI 챗봇을 활용한 학습자 상담·코칭, AI 도구를 통한 행정문서 자동화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담당자들은 주 1~2회 정기 학습을 통해 실제 훈련관리·평가·컨설팅 업무에 AI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더불어 센터는 AI를 활용한 문제 출제 시스템을 시범 도입해 학습 효과를 높이고, SNS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한 대외 홍보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영환 산학협력 단장은 “AI 시대를 맞아 일학습병행 담당자들이 먼저 AI 역량을 갖추고, 이를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에게 체계적으로 확산시킴으로써 일학습병행 생태계 전체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