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의용소방대원들이 아산소방서에서 방수 연습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들이 아산소방서에서 방수 연습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소방서)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충남 아산소방서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함께 지켜나갈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화재 진압과 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업무를 보조하고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대원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아산시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으로서 신체가 건강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사람이라면 가능하다.

입대신청서는 아산소방서 예방안전과 및 관할 119안전센터에서 교부받을 수 있으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임명될 예정이며, 임명된 의용소방대원은 화재예방 홍보, 재난 대응 보조, 각종 행사장 안전 지원 등 지역사회 안전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소집수당, 피복비, 재해보상금 등이 지급되며 일정 기간 이상 복무 시 자녀장학금 혜택도 주어진다.

박종인 아산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의 든든한 동반자”라며 “지역을 사랑하고 봉사에 뜻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