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일보 김현수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글로벌 빌리지(Global Village)에서 열린 ‘2025 한류박람회(K-EXPO UAE)’에 참가해 대전의 의료·웰니스 관광과 대표 도시브랜드 콘텐츠 집중 홍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디자인진흥원,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등 국내 주요 관광·문화기관이 참여한 대규모 한류박람회로 이틀간 10만여 명의 현지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대전·부산·전남·경남·제주 등 5개 광역지자체가 공동으로 참가한 홍보관 중 유일하게 ‘의료·웰니스 관광’을 주제로 대전의 첨단 의료기술과 바이오·헬스케어 인프라 그리고 체류형 관광 콘텐츠를 함께 소개했다. 이를 통해 중동권 고소득층과 외국인 거주민을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시장 개척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특히 ‘대전 여행 마그넷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SNS 연계 B2C 이벤트를 운영해 현지 방문객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으며 대전의 대표 축제와 마스코트 ‘꿈씨패밀리’를 활용해 대전의 친근하고 다채로운 도시 이미지를 함께 홍보했다.
대전관광공사 김용원 사장은 “이번 두바이 한류박람회를 통해 대전은 과학과 의료가 결합된 웰니스 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국제무대에 선보였다”며“앞으로도 중동을 비롯한 해외 주요 시장에서 대전형 의료·웰니스 관광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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